티스토리 뷰

그 돈을 다른곳에 투자했다면 지금보다 더 윤택한 삶을 살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못했습니다. 그래서 매번 차를 밥먹듯이 바꿨는데요. 어느날 아내가 저한테 그러더라구요. 오빠, 지금 여기 주차장에 수입차가 얼마나 보여? 여기 이사람들이 우리보다 가난할까? 이사람들은 수입차 못사서 안타고 다니는걸까? 아니지? 근데 왜 오빠는 저사람들처럼 진득하게 차를 못타?





엔진오일, 브레이크 오일등을 교환을 하고 주말에 운행하던중 평소와 달리 브레이크가 잘안들어 약간만 누르면 밟히던 녀석이 힘줘서 눌러 겨우 멈추는등 브레이크가 안듣내. 이런느낌과 밟을때 마다 드드득하는 밟히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처음에는 오일 교환후 자리잡는 시간이라 생각하고 간과하고 주말에 일가족 4명이서 고속도로 상에서 시속 110KM로 운행중 앞차 급정거하는 바람에 급히 브레이크를 밟았으나 특특특소리와 함께 브레이크가 안밟혔습니다. 겨우 갓길에 정차해서 본네트를 열어보니 사진과같이





나올것으로 생각햇는데.. 브레이크오일도 아직교환한적이 없어서 교체필요여부를 물어보니 확인해주시더니 아직 점도가 괜찮다고 해서 그냥 집에 가라고 하시더군요.. 다른분들도 보통 냉각수가 줄어서 가끔 보충해주시고 하나요??? 안녕하세요~ 너무 억울해서 여기에 올려봅니다. 2019년 12월 31일 배우자 NF소나타 차량 브레이크액 교환 정비를 받기 위해 충남 아산 설화모터스에 방문하였습니다. 배우자가 여자인지라 차에 대한 지식 많지



CRDi, VVT 등 차량 뒷면에 붙은 기호가 무엇인지 알고 설명할 수 있다. 11. 우회전신호등이 무엇인지 알고 식별할 수 있다. 12. 로터리, 회전교차로의 우선권에 대해 알고 있다. 13. 도로에 표시된 마름모 무늬의 의미를 알고 있다. 14. 비보호 좌회전을 어떤 색 신호에서 하는 것인지 알고 있고 왜 그런지 설명할 수 있다. 15. 냉각수, 엔진오일, 미션오일, 브레이크오일이 무엇이고 어떤 역할을 하는지 설명할 수 있다





오토미션 오일교환 6단 합성유 이렇게 교환하였습니다. 각각 가격은 순서대로 공임비포함. 96,364원, 60,000원, 140,000원. 지불하였습니다. 과연, 적정한 가격일까요..?ㅠㅠ 냉각수랑 브레이크오일은 직접구매후 찾아갔고 아는형 지인이라서 믿고갔지만 싼것도아니고 친절한것도없고 엔진룸 관리하는사람으로써 짜증이나네요 좋은차는 아니지만요.. 엔진룸 라디에이터상부커버들도 제가 직접 (구매및교체하고 관리하고있었는데) 저렇게 작업해놨네요 공임만 11나왔고 사진이라 티가



가격이 정당한 청구라고 말씀하시냐고 했고 가격비교한 정비소명 공개를 요구하였으나 안된다하여 제가 그럼 대표적인 현대자동차 서비스에 문의해보시라 했더니 어디냐고 저에게 물어보시더군요. 저도 자동차에 관심이 많고 상식적인 정비비용을 넘어 여성이라고 이렇게 과잉비용청구를 한다는게 억울하네요;; 다른곳을 제가 알아본봐 5~8만원 적정 정비금액이라는 답변을 받은 상태이며, 유첨한



맞을까봐요.. 20만키로라서 미션오일 브레이크오일갈면서 하체소음 점검하니 로워암 부싱이나갔다고하네요. 부싱만 8만5천원에 교체했는데 이제좀 조용해졌네요. 오일도갈고 조용해졌으니 30만까지 타야겠네요. yf 입니당. 미션 10만 브레이크 5만. 로워암부싱 8.5만이면 저렴한거겠죠?~ 실린더헤드 교체해야 하는지 원.... 차는 말리부 구형(2013/7월식)입니다. 89,300키로정도 탔고, 어제부터 정차시(브레이크 밟고있을때) 미묘한 진동이 느껴집니다. 오일가는김에 그 부분도 좀 봐달라했더니, 실린더 헤드(4개중) 하나가 압력이 약하다네요? 다른건 12~13정도 나오는데 2번실린더가 5정도나온답니다. 일상주행은 문제없는데 그래도 견적 요청하니까 약 200만원,





당장 배를 따서 먹어야 했었는데 회뜨는법도 모르고 횟집 문연곳이 없어 고히 모셔와 매운탕을 해먹었네요 ㅠㅠ 알고보니 한놈이 비싼놈이라고 하네요 돌가자미 였더라구요... 알고나니.... 초상집마냥 하염없이 울뻔했지만 또 잡으면 되지라는 생각으로 집으로 출발하게됬네요 요놈은 가족끼리 같이 속초에 가서 낚시 해온 도다리 1마리 입니다 약 3짜 도다리인데 다행이 옆 조사님이 회뜰줄 알아서 편의점 곧곧 들려 도마와 칼을 사온기억이 있네요 처음먹어보는 요놈 맛이었지만 기억을 잊지 못하는 맛인거 같았습니다. 이거는 친구가 인천으로 이사를 가서 차를타고 월미도 간 사진입니다 사진이 많이 저장되어있는게 없어서



한편으론 낮은 키로수가 아니어서 걱정도 되기도하네요... 차종 : 아반떼HD(은색) 연식 : 2009년식 키로수 : 23만키로 (중고차 구매당시 15만키로) 정비내용 : 엔진오일, 타이어, 와이퍼, 불스원샷 여자친구가 차에는 관심이없어서 위 사항을 제외하곤 정비내역은 없네요,,, 제가 보기엔 브레이크오일, 미션오일 등등 갈아야할것들이 많이보이긴하는데... (여자친구가 소음은 신경안써서 하부쪽 부품들은 교체안할것같습니다) 각설하구,.,.





말리부 그리고 직장인의 자기반성. 아반떼HD 수명기간 몇키로까지 생각하시는지요? 구형투싼 엔진보링했습니다 30만km . 저도 혹했지만 이제는 LPG 사는게 나은듯... 미션오일 브레이크오일 교환주기 정비소에 차를 맡겼는데.. 문제가 생겼네요.. 도와주세요 형님들 크루즈 더 퍼벡트크루즈 LT 가솔린 1.8 입니다 만 7년,11만 약간 안됐고 작년에 미션오일,브레이크오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