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시상을 하는 연말 시상식의 특성상 몇 년 동안의 공로를 감안하는 건 다소 공정하지 못한 측면이 있다. 물론 장수 프로그램의 경우 그런 식의 챙겨주기가 없었던 건 아니지만, 권장하거나 바람직하다고 보긴 어렵다. '공로상' 부문이 따로 있는 만큼 '대상'과 혼동해선 곤란하다. 아무래도 2019년 MBC는 '유재석의 부활' 쪽에 포커스를 맞춰야 하지 않을까? 2018년 이 종영하면서 이전까지 끊임없이 제기됐던 유재석의 위기는 더욱 공고화 되는 듯 싶었다. 언론은 신이 난듯 국민MC의 몰락을 노래했다. 물론 성급한 오판이었다.



파격적인 행보를 보여준 유산슬은 온라인 음원 사이트 성인 가요 차트 1위를 차지하는 등 큰 사랑을 받고 있다. MBC 측은 "유산슬은 올해 데뷔한 만큼 신인상을 받을 수 있는 조건에 부합한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에 여러차례 대상을 수상했으나 긴 무명시절은 겪어 신인상을 받은 적이 없다는 유재석이 새로 신인상을 수상 목록에 추가할 수 있을지도 기대를 모은다. 수상자 뿐 아니라 시상자 역시 눈길을 끈다. 뽀로로의 인기를





불리는 방송인 유재석이 7년째 꾸준히 선행을 이어오고 있는 사실이 뒤늦게 확인됐다. 30일 스타뉴스 취재 결과, 유재석은 올 9월 밥상공동체 연탄은행에 5000만원을 기부했다. 유재석의 후원으로 추위에 떠는 416가정에 연탄 6만2500장(장당 800원)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유재석의 훈훈한 연탄은행 기부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2013년 MBC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 촬영 차 연탄 봉사를 하면서 시작된 인연이 7년째 이어오고 있다. 2013년과 2014년 각각 2000만원(연탄 4만장)을 기부해 총 536가정을





KBS와 SBS에 모두 출연해 ‘지상파 방송 3사 통합’도 이뤘다. 그런 유산슬의 인기 비결에 대해 유재석은 “친근함과 흥”을 꼽았다. 그는 “쉬운 활동명에 신나는 노래, 제작진의 연출력이 더해진 결과”라며 “유재석의 입장에서 보자면 ‘그런 일이 일어나겠어?’ 싶은 게 현실이 된 것”이라고 말했다. 트로트 가수 ‘유산슬’로 활동중인 방송인 유재석. 사진제공|MBC ● “유산슬, 평생 기억할 캐릭터” 애시청자들은 유재석과 유산슬을 철저히 개별적 존재로 구분하는 제작진의 ‘세계관’을 존중해 ‘유산슬 팬클럽’도 따로





있었다. 남들이 그에게 '위기'라고 지적할 때, 유재석에겐 분명 훨씬 더 쉬운 길이 있었다. 트렌드가 된 관찰 예능을 할 수도 있었고, 대중의 호기심을 충족시켜줄 가족 예능에 뛰어들 수도 있었다. 그러나 유재석은 매번 새로운 도전에 뛰어들었다(tvN , ). 쉬운 길을 선택하지



놀면 뭐하니 ?' 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장성규 역시 유산슬과 공동 수상을 했다 . 이날 무대에 오른 유산슬은 너털웃음을 터뜨리며 " 제가 후보에 유산슬 씨가 있어 너무 깜짝 놀랐다 . 제가 유재석으로 나온 건지 , 유산슬로 나온 건지도 헷갈린다 . 수상소감을 뭐라고 해야 될지 모르겠다 . 사실 제가 정신을 차리고 유산슬로 돌아가서 얘기를 드리겠다 " 며 김태호





식당을 찾았다. 취재진을 맞닥뜨려 당황한 유재석은 그것도 잠시, “프로그램 콘셉트가 딱 이렇다”며 웃음을 터뜨렸다. 그동안 그가 드럼과 트로트 분야에 도전한 것도 모두 연출자 김태호 PD의 ‘독단적 결정’에 따른 일이었다. 그는 “제작진의 계획을 모르는 상태에서 맞닥뜨리는 상황에 대처해나가는 내 모습이 시청자에게 재미를 주는 것 같다”며 ‘놀면 뭐하니?’의 매력을 꼽았다. 이를 통해 유산슬의 이름으로 11월16일 내놓은 노래 ‘합정역 5번 출구’ ‘사랑의 재개발’은 초등학생인 첫째 아들 지호 군도 “오며가며 흥얼거릴” 정도로 다양한 연령대의 시청자로부터 사랑 받고 있다. 유산슬 캐릭터로 MBC는 물론



매력적" "음방 10관왕, 돋보이는 음원 차트 등 이례적 성적으로 두각을 나타냈다" "탄탄한 팀워크와 실력을 가짐" 등의 의견을 보였다. 특히 있지는 이미 수준급의 실력을 가진 '완성형 그룹'이라는 점이 높이 평가받았다. 한 관계자는 "신인답지 않은 파워풀한 안무와 퍼포먼스, 화려한 무대 매너가 압도적"이라며 "'신인'이 아닌 올해의 가수라고 해도 지나침이 없다"라고 평했다. 다른 관계자는 "올해 가장 두드러진 활약을 보여줬다"라며 "이미 '완성형'인 그룹으로 앞으로가 더 기대된다"라고 귀띔했다. 중고 신인이자 요즘 대세인 '미스트롯' 우승자 송가인은 3표로 있지의





평생 받을수 없는 상이라고 생각했던 상이 신인상인데 정말 예전에 코미디 대상때 딱 한번 후보에 올라서 신인상을 타고 싶었는데 타지 못했거든요. 내년이 30년이 저는 유산슬이니까 제가 아니고(ㅋㅋ) 평생에 탈수 있을까 했던 상을 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신인상 ㅊㅋㅊㅋ! 엠씨 유재석 1부 축하무대 유플래쉬 유고스타 2부 축하무대 유산슬 2019 신인상 유산슬 베스트커플상 박토벤.정차르트 2019 연예대상 유재석 ㅇㅈ? 유산슬 신인상이라니ㅋㅋㅋㅋㅋㅋㅋ 2013년 MBC '무한도전' 인연..올해도 5000만원 쾌척, 7년간 4843가정 지원 '국민 MC'로





구구단 미나 등도 참석한다. 또 MBN 드라마 '우아한 가'로 큰 사랑을 받았던 임수향과 tvN 드라마 ‘호텔델루나’에 출연해 관심을 모은 이도현, 이수혁, 크리에이터 도티, 주호민, 이말년등도 시상식에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한편, '2019 MBC 방송연예대상'은 이날 오후 8시 45분부터 MBC와 WAVVE에서 생중계된다. ksy70111@mkinternet.com 연예대상이 아니라 가요대상 신인상 아닌가용.... 축하드려요 ㅎㅎㅎ 합정역 오번출구 그리고 사랑의 재개발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김민지 기자,고승아 기자 = 2019년 역시 많은 가수(팀)들이 최고 자리를 노리며 가요계에 데뷔했다.



댓글